본문내용 바로가기 탑 메뉴 바로가기 좌측 메뉴 바로가기

정보마당

정보마당 보육뉴스

보육뉴스

보육뉴스 상세보기의 제목, 작성자, 조회, 등록일, 수정일, 첨부파일, 내용을 나타내는 표입니다.
[연합뉴스] 광주시, 공공형어린이집 2곳 신규 선정…20일까지 접수
작성자 전남센터 조회 40
등록일 2019-08-12 수정일

광주시, 공공형어린이집 2곳 신규 선정…20일까지 접수

어린이집 

어린이집[촬영 이충원]

(광주=연합뉴스) 김재선 기자 = 광주시는 공보육 서비스를 확대하기 위해 공공형 어린이집 2곳을 추가로 선정한다.

6일 광주시에 따르면 현재 공보육 서비스를 지원하기 위해 공공형 어린이집 95곳을 선정해 운영하고 있다.

광주시는 정부 지원을 받지 않는 어린이집 중 평가인증 A등급 이상, 정원 충족률 80% 이상인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개방성과 운영·안정성 등 3개 분야를 심사해 선정할 예정이다.

공공형 어린이집에 선정되면 어린이집 교사, 반 수, 아동 현원 등을 반영해 보육교사 급여, 교육환경 개선비 등 운영비를 지원받는다.

보육교사의 인건비는 국공립 1호봉 수준으로 책정되고 국공립어린이집 보육료와 동일한 지원을 받는다.

한편 광주시는 공보육 강화를 위해 보건복지부에서 24개 국공립어린이집 확충 예산을 확보해 국공립 전환을 추진 중이다.

곽현미 시 여성가족정책관은 "공공형 어린이집과 국공립어린이집을 지속해서 확충해 공보육을 더욱 확대하고 양질의 보육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힘쓰겠다"고 말했다.

kjsun@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9/08/06 14:15 송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