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탑 메뉴 바로가기 좌측 메뉴 바로가기

정보마당

정보마당 보육뉴스

보육뉴스

보육뉴스 상세보기의 제목, 작성자, 조회, 등록일, 수정일, 첨부파일, 내용을 나타내는 표입니다.
[연합뉴스]목포시, 436개 사회복지시설 27일 운영 재개
작성자 전남센터 조회 252
등록일 2020-07-28 수정일

  

 

목포시청 전경

[목포시 제공]

 

(목포=연합뉴스) 조근영 기자 = 목포시는 코로나19 지역사회 확산 예방차원에서 임시휴관한 사회복지시설 운영을 27일 재개한다.

시는 그동안 각 시설 휴관 중에도 돌봄사각지대 최소화를 위해 경로식당 이용자에 대한 대체식 지원(복지관), 긴급보육서비스(어린이집), 긴급돌봄서비스(지역아동센터)를 운영했으나 코로나 장기화로 돌봄 공백이 지속돼 운영 재개를 결정했다.

대상 시설은 사회복지관, 노인복지관, 장애인복지관, 경로당, 어린이집 등 총 436개소이다.

복지관은 이용자가 소수인 프로그램·경로식당부터 운영하고 댄스 동아리와 같은 다수 이용 프로그램·목욕탕 운영은 향후 코로나19 확산 추이를 보고 단계적으로 재개할 계획이다.

경로당은 무더위 쉼터 이용을 위한 단순개방으로 식사(취사)는 당분간 금지되며 프로그램도 운영하지 않을 방침이다.

노인복지시설 운영 재개에 맞춰 중단한 노인일자리·장애인일자리 사업도 한다.

시 관계자는 "코로나19가 아직 계속되는 상황인 만큼 시설별 관리책임자 지정, 방역물품 비치, 이용자 마스크 착용, 강화된 방역소독 등 사회복지시설 방역지침을 반드시 준수해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chogy@yn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