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탑 메뉴 바로가기 좌측 메뉴 바로가기

어린이집
지원

어린이집지원 대체교사지원사업 대체교사지원사업소개

대체교사지원사업소개

대체교사 지원사업이란이란?

보육교사가 연차휴가 및 결혼특별휴가를 사용함으로서 재충전의 기회와 자기계발 등 자질을 향상하고 보육교사가 부재시 업무공백을 최소화하고, 어린이집의 운영을 원활히 할 수 있도록 대체교사를 지원하는 사업입니다.
신청 및 지원기간
신청 및 지원기간의 구분, 파견시기, 신청시기을 나타내는 표입니다.
구분 1회기 2회기 3회기 4회기 5회기 6회기
파견시기 (1~2월) (3~4월) (5~6월) (7~8월) (9~10월) (11~12월)
신청시기 전년도 12월말 2월 4월 6월 8월 10월

※ 구체적인 신청 및 지원기간에 대해서는 해당하시는 지역 육아종합지원센터로 문의해주세요

지원대상 및 우선순위
지원대상 및 우선순위의 지원대상, 제외대상을 나타내는 표입니다.
지원대상 연차 및 결혼특별휴가를 사용하는 보육교사
① 현 어린이집에서 1년 이상 근무한 보육교사 우선 지원
② 소규모 어린이집의 장기근속자 우선 지원
  ※ 보육교사 5인 이하 어린이집 우선 지원
  ※ 결혼으로 인한 휴가자에 대하여는 최우선적 지원
제외대상 보육교사를 겸직하고 있는 원장 및 대표자

지원절차

어린이집 이용안내

어린이집 이용안내의 지원내용, 지원형태을 나타내는 표입니다.
지원내용 어린이집별 1주간 대체교사 1인 지원
지원형태 월~금, 1일 8시간(9:00~18:00)
※ 대체교사의 근무시간은 1일 8시간이며 대체교사를 파견받은 어린이집에서는 대체교사 근무시간을 준수하여야 함
※ 대체교사에게 본 사업 목적과 무관한 지시를 해서는 안됨

대체교사 지원사업의 주요내용

2014년 대체교사 지원사업 관리 매뉴얼 메뉴얼 상세보기

  • 사업개요
  • 사업세부내용
    • 사업 운영 주체별 역할 및 업무
    • 사업 추진일정
    • 2014년 대체교사 지원사업 개요
    • 주체별 사업 세부내용
  • 대체교사관리시스템 활용
    • 대체교사 관리시스템 개요
    • 대체교사관리스스템 사용방법
  • 부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