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바로가기

센터소개

센터소개 센터활동소식

센터활동소식

센터활동소식 상세보기의 제목, 등록일, 작성자, 조회, 첨부파일, 내용을 나타내는 표입니다.
[보육교직원 역량강화] 맞춤형 보육과정 소모임 1차 2020-06-27
작성자 전남센터 조회 131
공유하기
(새창)네이버공유하기
(새창)페이스북공유하기 (새창)트위터공유하기
이미지 첨부이미지

전남육아종합지원센터에서는 블루전남실현을 위한 보육교직원 역량강화를 위하여 유아·놀이중심에 기반한 보육과정 운영을 지원하고자 맞춤형 보육과정 소모임 1차 교육을 서부권-2020. 6. 23.(18:00 ~ 20:00). 동부권-2020. 6. 24.(18:00 ~ 20:00)진행하였다.

 

맞춤형 보육과정 소모임 및 컨설팅이란 2019 개정누리과정에서 제시한 놀이의 의미와 가치를 이해하고, 교사가 자율성과 다양성을 바탕으로 개별 영유아의 다양한 특성을 고려하여 자발적·주도적 놀이를 지원할 수 있도록 교사의 전문성과 역량 강화를 통하여 영유아놀이중심 보육환경을 조성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총괄적 과정을 말한다.

 

이에 첫 단추로 소모임 1차교육에서는 1-놀이이해 및 유아 놀이에서의 의미읽기, 2- 교사의 저널쓰기의 주제로 교육을 진행하였다.

교육 참석자들은 대집단 교육이 아닌 소모임교육진행으로 교육에 좀더 집중할 수 있어서 좋았다는 의견들이 많았으며 이에 더 많은 소모임 교육진행을 지향한다는 의견이 많았다.

또한 소모임 교육 1차를 시작으로 현장지원 컨설팅 2, 원격컨설팅 2, 소모임 교육 2차 참석을 통하여 더욱더 보육교사로서 성장할 수 있는 기회가 생겨 앞으로의 참여가 더욱 기대된다고 하였다.

 

이번 교육을 시작으로 서부권 6개소, 동부권 10개소는 맞춤형 보육과정 소모임 및 컨설팅이 연계되어 진행된다.

  

                       -서부권-                                                                        -동부권-

 

댓글(총0건) : 로그인 후에 등록하실 수 있습니다.